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 콘텐츠 담당 블플입니다. 제가 명색이 게임 콘텐츠 담당인데, E3나 게임스컴은 못가도 도쿄 게임쇼는 다녀와야 하지 않겠나 하는 생각에 결국 추석을 이용해 도쿄 게임쇼를 다녀왔습니다!
도쿄 게임쇼 뿐만 아니라, 일본 이곳저곳을 구경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당연히 각종 게임이 모여 있는 오락실을 안갈 수가 없죠! 짧게나마 한국과는 다른, 일본 오락실을 찾았는데요. 사진을 통해 함께 보실까요?
일본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캡슐형 게임기
일본에선 생각보다 흔하게 볼 수 있는 캡슐형? 콕핏형 게임기입니다. 저 안에 들어가서 만화에서 보는 것처럼 로봇 조작을 해야 하죠. 트랜스포머뿐만 아니라 스타워즈, 건담 등이 비슷한 포맷으로 존재합니다. 트랜스포머의 경우는 화면이 하나밖에 안 나오지만, 건담이나 스타워즈는 사이드에도 화면이 있어서 더 실감 납니다.
미소녀 전함 게임? 칸코레 아케이드
최근 일본 서브컬처는 전함, 전차가 핫이슈인 것 같습니다. 미소녀로 변신한 전함들을 조종하여 적과 싸우는 게임인 칸코레 아케이드입니다. 배를 연상시키는 컨트롤러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떤 게임인지는 영상으로 직접 보시죠. 제가 직접 찍은 건 아니고,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입니다.
화려한 리듬게임 : 사운드 볼텍스 3
사운드 볼텍스 3입니다. 기계가 화려해서 찍어봤습니다. 고수 플레이 영상 하나 업어와 봤습니다.
일본 오락실 건담 열풍!
건담 열풍이 장난 아니더군요.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게임기가 상당히 많았고, 이런 식으로 오락실 층 입구에 TV 화면으로 중계도 해주더군요.
포켓몬과 철권의 콜라보레이션, 폿권!
포켓몬스터와 철권의 콜라보레이션 게임인 폿권입니다. 폿권 게임기에는 전용 컨트롤러도 구비되어 있는데, 늦은 밤이어서 그런지 플레이하는 유저는 없더군요.
오락실 가장 위층에는 진정한 어른들의 게임(?!)이 – 1
도쿄 오락실 꼭대기 층에는 이런 류의 도박 게임들이 존재합니다. 경마 게임인데, 한 노인분께서 혼자 열심히 플레이하고 계시더군요. 사진에는 나오진 못했지만… 스크린에는 3D로 말들이 등장하고, 가운데 게임판에서는 모형 말들이 움직입니다. 3D에 익숙한 층과 익숙하지 않은 층 모두를 사로잡는 방식이라고 할까요..
오락실 가장 위층에는 진정한 어른들의 게임(?!)이 – 2
파친코도 있습니다. 다양한 기종의 파친코들이 오락실 최상층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오락실마다 파친코들이 다 있더라고요. 일본의 파친코 사랑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세가의 리듬게임 마이마이
세가의 리듬게임 마이마이입니다. 두 여성분이 플레이하고 계셨는데, 게임이 상당히 재밌어 보였습니다. 어떻게 플레이하는지는 영상으로 보시죠! 공식 영상이라고 합니다!
리듬을 타라! : 그루브 코스터
스마트폰으로 자주 했던 그루브 코스터입니다. 이 기계는 그루브 코스터 3인데, 좀 기다리면 고수의 플레이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오시는 분들이 없더라구요… GG
나름 우리나라에선 쉽게 볼 수 없는 게임기들만 모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 오락실에 있는 것들도 다 구비되어 있는데요.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