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부터 16일까지, 미국 LA에서는 세계 최고의 게임쇼인 E3가 열렸습니다.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의 줄임말인 E3는, 직역하자면 전자오락 박람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 블플도 꼭 가고 싶었지만, 자금의 압박으로 가지 못했었습니다. 대신 많은 해외사이트들을 통해 눈팅으로나마 E3 소식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그 중 겜덕이라면 알아야 할 중요 소식들을, 총 3부작으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엔 2탄입니다.

데이즈 곤 (Days gone) 공개

라스트 오브 어스를 떠올리게 하는 그래픽. 하지만 영상을 보시면 월드워 Z를 떠올리실 겁니다. 북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사이폰 필터’를 개발한 밴드 스튜디오가 정말 오랜만에 내놓는 신작이라, 외국인들의 기대가 높습니다. 처음들어보셨다구요? 일단 영상을 보시면 기대하시게 될 겁니다.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티 워페어

배틀필드 1과 티저영상 대결에서 처참하게 패한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티 워페어. E3에서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는데요.  유튜브에서는 찬반이 팽팽히 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호라이즌 제로 던

인류의 몰락, 그리고 시작된 기계와의 공존. 터미네이터가 떠오르신 분들도 있겠지만, 그와는 매우 다른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계 동물을 사냥하며 살아가는 여주인공이 되어 광대한 오픈월드를 탐험하고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갑니다. 오픈월드 RPG란 이야기에요. 이번 E3에서는 시네마틱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는데요.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기어스 오브 워 4

3부작으로 끝난 기어스 오브 워.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판권을 사들여 새로운 신작을 내놓습니다. 전 시리즈의 주인공 아들딸들로 구성된 새로운 기어스 오브 워. 과연 어떤 게임이 될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디스아너드 2

스팀펑크, 초능력, 잠입액션. 모든 매력요소를 성공적으로 모아냈던 디스아너드. 이미 디스아너드 2가 나온다는 사실은 작년 E3를 통해 발표되었죠. 이번 E3에서는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매력요소들의 훌륭한 결합이 이뤄질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