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부터 16일까지, 미국 LA에서는 세계 최고의 게임쇼인 E3가 열렸습니다.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의 줄임말인 E3는, 직역하자면 전자오락 박람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 블플도 꼭 가고 싶었지만, 자금의 압박으로 가지 못했었습니다. 대신 많은 해외사이트들을 통해 눈팅으로나마 E3 소식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그 중 겜덕이라면 알아야 할 중요 소식들을, 총 3부작으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젤다의 전설 신작, 브레스 오브 와일드 발표

젤다의 전설의 신작이 나옵니다. 무조건 상급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젤다의 전설이기에, 이번 게임도 많이 기대가 되는데요. 사실 게임만큼이나 기대되는 건, 바로 닌텐도의 차세대기인 NX입니다. 젤다의 전설을 NX로 출시한다고 해서, 공식적으로 차세대기 개발 중임을 알린 셈이 되었는데요. 젤다의 전설 신작과 NX, 둘다 매우 기대됩니다. 2017년 발매를 목표로 개발 중입니다.

배틀필드 1,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수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배틀필드 1.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오히려 FPS 매니아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E3에서는 게임영상들이 공개되었는데요. 이에 대해서도 상당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자기기 없는 복엽기와 탱크, 옛날 소총, 전장에 등장하는 말, 거대 비행선 등 상당히 매력적인 요소들을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워치 독스 2,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게임 자체는 상당한 수작이었지만, 유저들의 기대만큼 보여주지 못했던 워치 독스. 그 후속작이 발표된다는 것은 이미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E3에서는 구체적인 게임플레이 시연을 통해 어떤 게임이 될지 공개되었습니다. 스카일님이 번역한 영상을 공유합니다.

갓 오브 워 4 공개

갓 오브 워 4가 공식발표 되었는데요. 북유럽을 배경으로 하며, 기존 시리즈와 계속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신들을 다 때려잡은 크레토스. 이번엔 북유럽 신들을 때려잡을 예정인가 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게임 플레이 방식이 상당히 변했는데요. 어떤 게임이 될지 기대됩니다.

레지던트 이블 7 : 바이오하자드 공개

레지던트 이블 7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선 바이오 하자드가 더 친숙한데요. 이번 시리즈가 재밌는 건, 북미판은 ‘레지던트 이블 7 : 바이오 하자드’가 공식 명칭이고 일본판은 ‘바이오 하자드 7 : 레지던트 이블’이 공식 명칭입니다. 이번 영상을 보면, 게임이 좀 바뀌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점점 좀비 액션물이 되어가던 전작들과는 달리, 진짜 호러게임으로 변한 느낌입니다.

일단 1탄은 여기까지! E3 핵심정리 2탄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