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날씨, 팔꿈치와 뒤꿈치에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로 스트레스 받고 계신가요? 실제 집의 먼지 5~80%가 몸에서 떨어진 각질이라고 합니다. 각질제거만 잘해도 보드라운 피부결을 가질 수 있는데요. 얼굴 각질만 신경 쓰지말고 이젠 몸 각질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그럼 각질제거는 어떻게 하는걸까요?

각질제거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화학적 각질제거와 물리적 각질제거가 있습니다. 화학적 각질제거는 산성제품을 이용해 각질 세포를 연하게 하여 제거를 유도합니다. 산성 제품을 쓰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미세한 알갱이로 자극을 주어 각질을 벗기는 물리적각질 제거는 피부가 즉각적으로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마찰과 압력을 이용하여 각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 하지만 화학적 각질제거보다는 안전하며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 중하나입니다.

그럼 물리적 각질제거에 도움이 되는 바디스크럽엔 무엇이 있을까요?

1 러쉬 럽럽럽

RUSH RUB RUB RUB 665g – 43,000원 대

바닷소금을 베이스로 한 씨솔트와 에션셜 오일이 햠유된 제품입니다. 바닷소금의 청량함과 오렌지꽃오일로 은은한 향기를 더했습니다. 러쉬의 베스트 상품으로 살짝 거치다는 평이 있는데요. 사용하기 전에 몸을 충분히 적셔야합니다.

2 지오마 바디스크럽 레이디 모먼트

GEOMAR LADY MOMENT 600g – 35,000원 대

지오마 바디스크럽은 대한민국 국내 드럭스토어 4년 연속 판매 1위에 빛나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레이디모먼트 바디스크럽은 베이비 파우더 향으로 샤워 후 은은한 잔향이 매우 매력적인데요. 사해 소금에 함유되어 있는21종의 미네랄로 각질 관리는 물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줍니다.

3 닥터영 슈가 앤 씨리얼 페이셜 스크럽

Dr. Young 슈가 앤 씨리얼 페이셜 스크럽 60g-24,000원

스크럽의 대가 흑설탕 41%가 함유되어 있으며 씨리얼 파우더로 영양 성분까지 잡은 제품입니다. 사실 얼굴스크럽 제품이지만, 특유의 촉촉함으로 바디스크럽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겟잇뷰티 추천에 상위랭킹에 올라간 제품입니다.

4 에뛰드하우스 베리 딜리셔스 딸기 바디 스크럽 앤 워시

ETUDE HOUSE 베리 딜리셔스 딸기 바디 스크럽 앤 워시 200ml – 8,500원

산딸기 씨앗을 품은 딸기잼 바디 스크럽제품입니다. 딸기잼처럼 쫀쫀한 제형에 산딸기씨와 호두 껍질 가루가 더해져 부드럽게 각질 제거해주는 제품입니다. 타 브랜드 스크럽보다 거품이 풍부하기 때문이 데일리 샤워에도 사용가능합니다.

5 이니스프리 씨쏠트 바디 오일 스크럽

innisfree 씨솔트 바디 오일 스크럽 300g-18,000원

고햠량 제주 미네랄 솔트가 햠유된 스크럽으로 스크럽용 스패튤라가 내장되어 있어 욕실에서도 손쉽게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입자가 굵다는 평이 있으므로 연약한 피부에는 사용을 자제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