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의 데이트를 즐기다가 골목길에서 덜컥 부모님을 마주쳤다. 덥수룩한 머리와 초딩들이나 입을듯한 펑퍼짐한 패딩 그리고 운동화.. 남친을 위아래로 스캔하는 부모님의 시선이 좋지않다. 나에겐 누구보다 멋진 남자친구지만, 솔직히 지금 이 순간만큼은 너무나 부끄러운 남자친구이다.

이렇게 통금시간이 굳혀지지 않으려면 내 남자친구에게 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어떠한 순간에 부모님을 만나도 부끄럽지 않을 내 남자친구로 만들어보자!

물론 외모가 훌륭하지 않아도 준비된 남자는 좋은인상을 남긴다. 하지만, 바야흐로 남자도 꾸미는 시대이다. 남자들의 뷰티 ‘그루밍’이라는 신조어가 생긴만큼 남자들도 외모는 경쟁력이다.

내 남자를 위한 첫반째 관리, 스타일링

상대방에게 첫인상을 결정하는 것은 스타일링이다. 옷차림이나 머리 모양 등 겉모습으로 좋은 인상은 물론 호감도 올린다. 스타일의 기본 원칙이 있다. 1 청결감, 호감가는 인상은 깔끔한 스타일에서 나온다. 2 건강함, 숙최 혹은 눈의 충혈 등 피곤해보이는 인상은 신뢰감을 떨어트린다.

남자를 위한 두번째 관리, 눈썹

신사의 품격에서 장동건이 목욕을 끝내고 난후 항상 하는 것! 바로 눈썹정리이다. 눈썹은 얼굴의 인상은 물론 전체 이미지까지도 좌우한다. 남자의 눈썹은 너무 길거나 정리되지 않으면 지저분해보인다. 아이 브러쉬로 털이 나는 방향으로 빗어주면서 모양을 잡는다. 그리고 눈썹정리용 가위로 뿌리부터 잘라낸 후 나머지 잔탈은 족집게로 뽑아내면 된다.

내 남자를 위한 세번째 관리, 코털

무심코 놓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상대방이 알아채기 쉬운 코털, 더욱이 상대방이 눈치 채도 지적해주기 민망한 부분이다. 외출 전에 거울을 보고 한 번이라도 더 체크한다면 민망한 상황은 연출되지 않는다. 정돈된 머리와 멋있는 수트에 명품시계 완벽한 셋팅에 한 가닥 코털이 보이는 순간 매력은 반감된다. 코털 면도기로 깔끔하게 코털을 정리하자.

내 남자를 위한 네번째 관리, 탈모예방

탈모의 원인은 유전과 환경 등 다양하다. 특히 불규칙한 생활 습관은 물론 두피의 건강상태로 탈모는 좌우된다. 샴푸는 저녁에 하는 것이 좋다. 아침 샴푸는 머리를 보호하는 유분이 씻겨내려가기 때문에, 자외선 노출이 쉽다. 그리고 머리를 감고 두피까지 말려야한다. 탈모를 방지하는 식품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특히, 해조류와 검정콩/깨는 수시로 섭취해야한다.

내 남자를 위한 다섯번째 관리, 발냄새

신발을 벗자마자 올라오는 꼬릿한 냄새는 쥐약이다. 모든게 완벽했지만 발냄새 하나로 모든 것을 무너뜨린다. 양말을 신지 않는 습관은 각질과 발냄새를 같이 유발한다. 흡습성이 좋은 양말을 신고 구두는 2~3컬레를 준비해 번걸아 신어야한다. 구두는 통기성이 좋은 뒤축의 높이가 낮은 구두와 발끝에 여유가 있는것을 선택하자. 구두를 벗은 후 발가락 사이를 곰꼼하게 닦아야한다.

내 남자를 위한 여섯번째 관리, 건강한 치아

환한미소는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과 더불어 신뢰를 전달한다. 환한미소를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은 반짝이는 하얀 치아. 새하얗고 가지런한 치열 그리고 은은한 민트양은 자신감 있는 남자임을 어필한다. 건강한 치아를 만들기 위해서는 도구가 필요하다. 무한 양치질외에 치실로 먼저 음식물 찌꺼기나 플러그를 제고하고, 혀닦개로 혀 표면을 꼼꼼하게 닦아야 한다. 혀닦개를 사용하면 입 냄새의 근원인 박테리어 제거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