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퀴즈. 미국에서 핫도그는 원래 빵에 소세지를 끼워먹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핫도그는 미국에서 뭐라고 부를까?
1번. 브레드 소세지 / 2번. 콘도그 / 3번. 소세지덕 / 4번. 프렌치 소세지
정답은 2번. 옥수수 빵 반죽을 소세지에 묻혀 뜨거운 식용유에 튀긴 것을 콘도그라고 한다. 이것이 우리나라에 전해지면서 핫도그로 불리게 되었다. 일본에서는 이 콘도그를 아메리칸도그라고 부른다.
두 번째 퀴즈. 베이글의 고향은 어디일까?
1번. 미국 / 2번. 덴마크 / 3번. 폴란드 / 4번. 영국
정답은 3번. 베이글에 대해 처음으로 기록된 것이 1610년 폴란드라고 한다. 당시 폴란드에 살던 유대인 제빵사에 의해 처음으로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으며, 폴란드 유대인들이 1880년대에 미국 뉴욕으로 이주하면서 미국에 알려지게 되었다.
세 번째 퀴즈. 베이글은 다른 빵들에 비해 쫄깃한 질감을 자랑한다. 그 이유는 오븐에 굽기 전에 뭔가를 하기 때문이다. 과연 무엇을 하는 걸까?
1번. 물에 삶는다 / 2번. 치즈를 바른다 / 3번. 초벌구이를 한다 / 4번. 망치로 수차례 때린다.
정답은 1번. 베이글은 물에 한번 삶은 다음 오븐에 굽는다. 오래 삶지는 않고, 약 30초 정도 데치는 수준으로 한다. 그 덕에 다른 빵들과는 다른 식감을 보여준다.
네 번째 퀴즈. 다음에 소개하는 초코바들은 외국 브랜드 초코바로, 현재 편의점에서 판매중인 것들이다. 이 중 가장 최근에 나온 초코바는 무엇일까?
1번. 밀키웨이 / 2번. 스니커즈 / 3번. 킷캣 / 4번. 트윅스
정답은 4번. 트윅스가 1967년 출시되었다. 밀키웨이는 1923년, 스니커즈는 1930년, 킷캣은 1935년에 출시되었다. 이들에 비하면 트윅스는 정말 최신 제품인 셈이다. 트윅스는 영국에서 처음으로 출시되었으며, 1979년이 되서야 미국에도 들어오게 되었다. 유럽 일부 지역에서는 트윅스가 레이더란 이름으로 팔렸었고, 1991년에 트윅스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