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추석연휴 때 일본을 다녀왔습니다. 일본엔 참 맛있는 게 많은데요. 이번에 리뷰해볼 음식은 일본 컵라면입니다.

IMG_1110

라면 종류는 진짜 많은데 뭔지는 모르겠고 그림 봤을때 제일 맛있어 보이는걸 골랐습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이름은 “데카마루 모야시 미소라멘”이라고 합니다. 해석하면 숙주 된장라면이라네요. 가격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200엔이 좀 넘는 가격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컵라면에 비해 좀 비싸긴 하지만 그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맛 결과부터 말하자면, 대성공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된장맛보다는 국물의 깊은 맛이 강했습니다. 웬만하면 국물은 너무 짜서 남기는데 이건 진짜 국물까지 후루룩 다 먹었다는…!!

IMG_1111

귀여운 마루쨩이 반겨주네요. 브랜드 이름이 마루쨩인가봐요.

IMG_1113

뚜껑을 뜯으니 허걱.. 생숙주가 들어있어요!!!!!!!!!! 우리나라 컵라면에선 상상할 수 없는 건데.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유통기한이 완전 짧을 것 같습니다.

IMG_1114

내용물을 꺼내면 이렇게 세 가지인데요. 숙주, 조미스프, 액상스프가 들어있습니다.
흥분해서 일단은 아래처럼 세가지를 한꺼번에 다 넣었는데 사진 다시보니까 액상스프는 먹기 직전에 넣는 것 같아요.

IMG_1118

액상스프는 처음에 짜서 넣을때는 비주얼이 완전 이상해서 ‘이게 맛있을까?’란 생각이 들었는데 저게 포인트입니다. 스프만 맛봤을때는 이상했거든요. 하얀 기름과 된장이 같이 들어있는게 이상했는데, 와.. 저거가 이 라면의 핵심이에요.

IMG_1119

편의점에서 사온거라 이렇게 젓가락을 넣어줬는데 이쑤시개가 같이 들어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센스는 진짜 짱입니다.

IMG_1120

뜨거운 물을 붓고 3분 후 먹기 시작! 비주얼 쩔지 않나요? 진짜 또 먹고 싶은 라면임.

IMG_1121

역시 라면엔 갓!김치. 집에 있는 갓김치와 먹으니 예술이더군욬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갓김치가 좀 더 익어야 할 것 같긴 하지만..ㅋㅋㅋㅋㅋㅋㅋ)

IMG_1122

면도 맛있지만 국물 진짜 예술 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미소 맛은 그렇게 많이 나진 않아요. 하지만 컵라면에서 이렇게 생 숙주를 먹는 것도 신기하고 이렇게 깊은 맛이 나는 것도 신기함. 하.. 또 먹고 싶다 진짜.

IMG_1123

면 다 먹고 국물 호로로로로로로~록!!! 근데 밥 말아먹고 싶은 맛은 아님. 밥이 국물 맛을 해칠 것 같은 맛.

IMG_1124

국물 진짜 레알 맛있어요. 맥주를 부르는 맛!!!!! 진짜 또 먹을 수 있다면 먹고 싶습니다. 가끔 가다보면 세계 과자점에서 일본 컵라면들 팔던데.. 보이면 꼭 사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