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기승을 부리는 어느 날,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2월 졸업시즌을 맞이했습니다. 졸업 꽃다발을 든 친구들에게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근거림이 가득해 보입니다. 졸업식에 헤어짐에 대한 슬픔을 잊을 수 있도록, 설레임 가득한 선물을 하는 것이 어떨까요?

좋은 곳으로 안내하길, 신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친구들에겐 운동화를, 고등학교에서 대학교로 진학하는 친구들에겐 구두를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성분들에게 높은 굽이 부담스럽다면 데일리로 신기 편한 플랫슈즈나 옥스퍼드화를 추천합니다. 남성구두 같은 경우 앞코 디테일에 따라 플레인토, 몽크스트랩, 모카신, 태슬 등등 여러가지로 나뉩니다. 취향에 따라 디자인은 선택해서 선물하는 것이 좋겠지요?

자신만의 시그니쳐가 필요할 때, 향수

향수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인이 된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특히 향수는 자신만의 시그니쳐로 활용되기 때문에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친구들에게 응원의 선물이 될듯 합니다. 향수에도 다양한 향이 있으니 선물하는 분을 생각하며 어울리는 향을 찾는 재미가 쏠쏠할 듯싶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소중해하길, 손목시계

멋부리기에도 좋고 또 시계는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때문에 졸업 선물로 가장 많이 손꼽히는 선물입니다. 시간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날짜, 온도, 나침반 같은 기능이 탑재되는 경우도 많아 활용동이 높습니다. 쉽게 교체할수 있는 나토 스트랩 시계가 2017년 유행이 될듯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