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선실세 최순실의 딸 정유라가 은신 중에 덴마크 경찰들에게 체포되었습니다. 정유라의 체포소식은 바로 모든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는데요. 그 중 정유라패딩이 검색어로 실시간 급상승 중입니다. 대체 어떤 패딩이길래 실시간 검색어에 상위링크 되었을까요?

 

먼저, 그녀의 패딩은 노비스 혹은 알파인더스트리 N3B 오리지널 2가지 브랜드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노비스 패딩은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이 착용해 일명 ‘천송이패딩’이라는 별명을 가진 패딩입니다. 해당 제품은 100만원대로 우리나라 유명 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입니다.

 

알파인더스트리 N3B 오리지널은 항공점퍼로 극한의 추위를 견디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톱스타 현빈이 군입대 시 착용한 패딩으로 유명합니다.

당시 정유라는 패딩모자를 뒤집어 쓰고 얼굴을 가린 상태로 체포되었는데요. 흡사 카카오톡 캐릭터 튜부의 ‘패딩이모티콘’, ‘혈액형 캐릭터’와 비슷한 모습과 비교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지난 2011년 온라인커뮤니티에서 ‘유행한다고 샀다가 벌어진 야상점퍼 대참사’의 게시물 속 모습과 비슷한데요.

그녀의 어머니 최순실 검찰 소환 당시 프라다 신발과 함께 화제가 되고 있는 정유라 패딩. 블레임 룩 현상으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킨 사람들을 비난하면서도 그들의 패션을 따라하는 현상이 생길까 걱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