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발매중단 선언
오늘 한국어판이 발매되어야 하는 용과 같이 6편. 하지만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코리아에서 어제 갑자기 한국어판 발매 중단 선언을 하면서 뜨거운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게임내용상 문제가 있어서 발매중단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게임내용상 문제가 있어서 발매중단을 결정했다고 밝혔는데요. 구체적으로 무슨 내용인지는 일절 언급이 없는 상황입니다. 한 게임매체의 취재에 따르면 우익관련된 이슈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것 역시 확실치 않은 상황이죠.
첫 번째 추측. 극우적 내용 때문?
일단 극우적 내용의 콘텐츠가 게임 내에 있는 것은 확실하다고 합니다. 야쿠자들이 극우세력과 많이 연을 맺고 있기에, 야쿠자의 세계를 제대로 다룬다면 피해갈 수 없는 내용이죠. 대만이나 홍콩에선 발매가 되었던 것을 염두에 두면 한국만 민감해 할 극우 콘텐츠가 들어갔다고 추측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독도문제가 있겠죠.
두 번째 추측. 성인콘텐츠 때문?
일본판을 플레이한 유저에 따르면, 라이브 채팅이 발매중지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용과 같이 6에서는 라이브 채팅이라는 것을 게임 속에서 할 수 있는데, 실제 여성이 나와서 성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콘텐츠라고 합니다. 성인 콘텐츠에 특히 민감한 한국에서는 거부될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이것 역시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왜냐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는 구체적 내용에 대해 아예 언급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죠.
기대했던 유저들은 분노중
갑작스런 발매중단에 많은 게이머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번 용과 같이 6 한글화를 위해 그 전에 나온 용과 같이 제로, 용과 같이 극도 열심히 구입했던 유저들이 있을 정도였는데, 갑자기 뒷통수 맞게 된 셈이니까요. 이제 남은 건 일본판을 플레이한 유저들의 후기를 들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과연 하루전날 발매 취소하게 만든 원인이 무엇인지, 매우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