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이 말은 게임에서 유래한 말은 아닙니다. 무언가 대단한 것을 보았을때 쓰는 감탄사인 퍄퍄. 오늘은 이 말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야갤정음을 아십니까?

디씨 인사이드의 국내야구 갤러리는 야민정음이라는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낸 곳입니다. 그 시초로 이야기되는 것이 바로 야구선수 강귀태인데요. 그의 이름이 강커태로 보인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비슷한 사례들이 꾸준히 올라오기 시작했고, 어느순간 강귀태 대신 강커태로 강귀태 선수를 부르기 시작하면서 야민정음이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귀엽다는 커엽다로 대체되었고, 대전은 머전, 멋있다는 댓있다 등으로 쓰이기 시작합니다. 아, 박ㄹ혜도 야민정음의 방식으로 변환된 말입니다.

cdd82186ad2af9fa354f9f28fede1948caf5072e0b6ebdb43a6421da52357f3b
야민정음으로 구성된 현수막

퍄는 ㅗㅜㅑ의 야민정음

퍄퍄 또한 야민정음입니다. ㅗㅜㅑ의 야민정음 버전이 퍄 인데요. 어떤가요, 퍄가 ㅗㅜㅑ로 보이시나요? 설에 따르면, 디씨 인사이드 국내야구 갤러리에 야한 사진이 올라왔고, 이 사진을 보고 한 네티즌이 오우야 라는 댓글을 달았다고 합니다. 이 반응이 생각보다 재밌었는지, 국내야구 갤러리 유저들은 뭔가 대단한 일을 보면 오우야 라고 댓글을 달기 시작했고, 이것이 야민정음으로 바뀌면서 퍄가 유행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ed%8d%84
정 이해가 안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아무튼 앞으로 퍄를 보시면, 감탄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퍄는 긍정도, 부정도 아닌 감탄사입니다. “참 잘한다!” 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