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항상 수능은 한파와 함께 찾아왔는데 이번년도는 기온이 올라 따뜻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능이 끝나면 최종관문인 대학면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학면접을 잘보려면 첫인상이 중요합니다. 첫인상에는 복장이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합격률을 높이는 대학면접 때 입기 좋은 복장 BEST 3을 준비했습니다.

 

BEST 3. simple is best, 어두운 데님에 셔츠&블라우스를 입어라

대학면접은 일반 기업면접보다는 복장에 대해 너그러운편입니다. 여학생의 경우 짧은치마나 달라붙은 원피스는 시선을 분산시키는 경우가 있으니 단정하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다소 심심하다 싶을 경우 시계를 매칭하면 더욱 돋보입니다. 그 외 화려한 악세사리는 자제해야합니다. 흰셔츠를 입을 경우 속옷이 비추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깔끔하게 입고 간다면 좋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화려한 악세사리보다는 시계같은 깔끔한 악세사리로 연출
화려한 악세사리보다는 시계같은 깔끔한 악세사리로 연출

 

BEST 2. 신뢰를 주고싶다면, 정장을 입어라

단정한 느낌을 주고싶다면 정장만큼 좋은 패션도 없습니다. 남학생의 경우 발목을 덮는 길이의 바지와 잘 다려진 셔츠 그리고 자켓. 덥수룩해보이는 머리보다는 댄디컷이나 포머드를 추천합니다. 여학생의 경우 무릎을 덮는 길이의 치마와 깔끔한 셔츠 그리고 자켓을 매칭하고, 머리가 길다면 포니테일로 묶을 것을 추천합니다. 단정한 의상은 깔끔하고 신뢰가 가는 인상을 심어주게 됩니다. 셔츠같은 경우 얼룩이나 구김에 약한 편입니다. 수시로 체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자는 포니테일, 남자는 포머드 같이 단정한 헤어스타일로 연출
여자는 포니테일, 남자는 포머드 같이 단정한 헤어스타일로 연출

 

BEST 3. 학생은 학생답게, 교복을 입어라

학생은 학생다울 때 가장 아름답습니다. 학생을 학생답게 하는 땐 교복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다만 교복이 너무 타이트하거나 짧을 경우 오히려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게 됩니다. 밝은색의 모발보다는 차분해보이는 어두운 브라운계열의 모발이 좋습니다. 가끔 학교에 따라 공정성을 위해 교복을 규제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긴장감이 가득한 표정보다 여유로운 미소로 어필
긴장감이 가득한 표정보다 여유로운 미소로 어필

 

수험생들에게 지금까지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