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게이트로 국민들의 분노의 대상이 되어버린 박근혜 대통령. 연일 거리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하야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분위기는 인터넷 상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유튜브에서도 박근혜 하야와 관련된 다양상 영상 콘텐츠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박근혜 하야”로 검색했을때, 최근 올라온 영상 중 가장 인기있는 영상들을 모아봤습니다.

(같은 주제의 영상인 경우 순위에서 배제했으며, 최순실 게이트 사건이 터지기 전 영상도 순위에서 배제했습니다.)

 

1위. 박근혜 대통령 부산방문 현장 무참하게 끌려나오는 청년들

최순실 게이트가 터지고 얼마 있지 않아 부산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 이에 대학생들이 기습시위를 벌였다 끌려나오는 장면을 찍은 영상입니다. 사람들의 고정관념 속에선 보수세력의 주요 지지기반이라 여겨지는 부산에서 벌어진 시위라 더욱 많은 분들이 시청하신 것 같습니다. 용기있게 행동한 청년들에게 다시한번 박수를 보냅니다.

 

2위. 박근혜 하야 촛불집회, 이재명 끝장연설

2위는 성남시장인 이재명 시장의 연설입니다. 다른 정치인들과 달리 직설적인 표현을 사용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정치인인데요. 이재명 시장의 이번 연설은 왜 박근혜가 하야해야 하는지 명확히 짚어내고 있습니다. 이번 박근혜 하야 국면에서 대선 후보 지지도도 확 높아졌지요.

 

3위. 돌발영상 최순실 사건 박근혜 노무현 대통령 탄핵 국회 표결 당시 웃는 모습

고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표결 당시, 웃고 있던 박근혜 대통령의 영상이 3위입니다. 이 영상을 다시 보게 될 줄은 누가 알았을까요? 이때는 웃고 있던 박근혜 대통령의 모습이, 지금의 상황과 비교했을때 더 씁쓸함을 주는 영상입니다.

 

4위. 대통령 자격 없다 ! 박근혜 하야 하라!!! -도올 김용옥 –

엄밀히 따지면 영상이 아닙니다. 오로지 도올 김용옥 선생의 육성만 나오는 영상인데요. 박근혜 대통령에게 하야를 촉구하는 김용옥 선생의 말이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속 시원하게 들리기 때문에 인기를 얻은 영상입니다.

 

5위. 박근혜 하야집회. – 퇴근길 못가게 막고.. 시민들 버스밑으로 기어나가는 어이없는 현장

한편 경찰의 불합리한 태도 또한 인기 영상입니다. 이 영상이 이곳 저곳 돌면서 국민들의 분노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데요. 백남기 농민 사건 이후에도 전혀 반성없이 시위에 나선 국민들을 강압적으로 대하는 경찰의 태도가 실소를 유발케 합니다.

 

6위. 대구 여고생의 박근혜 하야촉구 대구시국집회 연설 2016 11 5

바로 최근에 뜬 대구 여고생의 연설 영상이 6위입니다. 사실 짧은 기간 내에 좋아요 숫자를 얻은 것으로 계산하면 충분히 1위라고 할만한 영상인데요. 조목조목 대통령 하야 사유를 대는 대구 여고생의 용기있는 발언이 많은 시민들의 공감과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