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추석연휴 때 일본을 다녀왔습니다. 일본엔 참 맛있는 게 많은데요. 이번에 리뷰해볼 음식은 일본 컵라면입니다.
라면 종류는 진짜 많은데 뭔지는 모르겠고 그림 봤을때 제일 맛있어 보이는걸 골랐습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이름은 “데카마루 모야시 미소라멘”이라고 합니다. 해석하면 숙주 된장라면이라네요. 가격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200엔이 좀 넘는 가격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컵라면에 비해 좀 비싸긴 하지만 그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맛 결과부터 말하자면, 대성공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된장맛보다는 국물의 깊은 맛이 강했습니다. 웬만하면 국물은 너무 짜서 남기는데 이건 진짜 국물까지 후루룩 다 먹었다는…!!
귀여운 마루쨩이 반겨주네요. 브랜드 이름이 마루쨩인가봐요.
뚜껑을 뜯으니 허걱.. 생숙주가 들어있어요!!!!!!!!!! 우리나라 컵라면에선 상상할 수 없는 건데.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유통기한이 완전 짧을 것 같습니다.
내용물을 꺼내면 이렇게 세 가지인데요. 숙주, 조미스프, 액상스프가 들어있습니다.
흥분해서 일단은 아래처럼 세가지를 한꺼번에 다 넣었는데 사진 다시보니까 액상스프는 먹기 직전에 넣는 것 같아요.
액상스프는 처음에 짜서 넣을때는 비주얼이 완전 이상해서 ‘이게 맛있을까?’란 생각이 들었는데 저게 포인트입니다. 스프만 맛봤을때는 이상했거든요. 하얀 기름과 된장이 같이 들어있는게 이상했는데, 와.. 저거가 이 라면의 핵심이에요.
편의점에서 사온거라 이렇게 젓가락을 넣어줬는데 이쑤시개가 같이 들어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센스는 진짜 짱입니다.
뜨거운 물을 붓고 3분 후 먹기 시작! 비주얼 쩔지 않나요? 진짜 또 먹고 싶은 라면임.
역시 라면엔 갓!김치. 집에 있는 갓김치와 먹으니 예술이더군욬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갓김치가 좀 더 익어야 할 것 같긴 하지만..ㅋㅋㅋㅋㅋㅋㅋ)
면도 맛있지만 국물 진짜 예술 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미소 맛은 그렇게 많이 나진 않아요. 하지만 컵라면에서 이렇게 생 숙주를 먹는 것도 신기하고 이렇게 깊은 맛이 나는 것도 신기함. 하.. 또 먹고 싶다 진짜.
면 다 먹고 국물 호로로로로로로~록!!! 근데 밥 말아먹고 싶은 맛은 아님. 밥이 국물 맛을 해칠 것 같은 맛.
국물 진짜 레알 맛있어요. 맥주를 부르는 맛!!!!! 진짜 또 먹을 수 있다면 먹고 싶습니다. 가끔 가다보면 세계 과자점에서 일본 컵라면들 팔던데.. 보이면 꼭 사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