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부터 16일까지, 미국 LA에서는 세계 최고의 게임쇼인 E3가 열렸습니다.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의 줄임말인 E3는, 직역하자면 전자오락 박람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 블플도 꼭 가고 싶었지만, 자금의 압박으로 가지 못했었습니다. 대신 많은 해외사이트들을 통해 눈팅으로나마 E3 소식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그 중 겜덕이라면 알아야 할 중요 소식들을, 총 3부작으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은 마지막, 3탄입니다.

마피아 3

비정한 마피아의 세계를 그린 오픈월드게임 마피아. 마피아 시리즈의 신작인 마피아 3가 개발중입니다.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링컨 클레이가 주인공이며, 미국 남부의 마피아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 10월 7일 발매 예정입니다.

포 아너

중세 기사, 바이킹, 사무라이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 유비소프트의 신작 게임인 포 아너는 이 3개의 세력이 싸우는 게임입니다. 유래없는 전쟁액션게임이 될 것으로 보이는 포 아너. 2017년 2월 발매를 예정하고 있으며, 한글화 확정입니다. 리얼보이님이 번역하신 영상을 공유합니다.

문명 6

10월 21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문명의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E3에서의 발표내용에 따르면 총 18개의 문명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공개된 게임플레이 화면을 통해 문명 6의 모습을 직접 확인해 보시죠.

니어 : 오토마타

스퀘어 에닉스의 니어 레플리칸트의 후속작인 니어 : 오토마타. 이번 E3에서는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더 액션성을 강조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타이탄폴 2

콘텐츠 부족이라는 아쉬움이 컸지만, 그래도 로봇탑승이 가능한 FPS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던 타이탄폴. 그 후속작이 나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들도 상당히 흥미진진한데요. 과연 이번에는 성공한 게임으로 남을지 매우 궁금하네요.

프레이

베데스다의 새로운 게임 IP인 프레이가 공개되었습니다. 원작은 플레이어가 체로키 부족의 인디언이 되어 외계인과 싸우는 것이었다면, 이번 신작은 모건 유라는 인물이 되어 우주정거장에 숨겨진 다양한 음모와 맞서야 합니다. 스카일님이 번역한 영상을 공유합니다.

이번 E3에서 공개된 정보는, 여기에 다 담지 못할정도로 많았는데요. 나름 선정한 2016 E3 핵심정리, 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세계 3대 게임쇼 중 E3가 끝났고, 이제 게임스컴과 도쿄게임쇼가 남았습니다. 남은 두개의 게임쇼에서는 과연 어떤 흥미로운 소식들이 우리를 찾아올지 기대됩니다! 그때 또 핵심정리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