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철권 7 신규 캐릭터로 쿠마와 판다가 추가된다는 사실이 공개되었습니다. 쿠마와 판다는 기존 시리즈에도 꾸준히 출연했던 인기 캐릭터인데요. 사연없는 캐릭터는 나오지 못하는 철권 시리즈에서, 쿠마와 판다는 어떤 사연을 가지고 출전하게 되는지 살펴봤습니다.

쿠마 – 헤이아치의 애완동물, 격투계를 위협하다

maxresdefault

철권 1부터 꾸준히 출석해 온 쿠마. 철권 스토리의 주요 캐릭터인 미시마 헤이아치의 애완동물로 키워져서, 심지어 헤이아치의 격투술까지 배운 격투 고수 동물입니다. 평소 헤이아치를 믿고 따르던, 아들들 보다도 더 아들같았던 쿠마. 헤이아치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미시마 재벌을 지키기 위해 재벌 본사로 향하지만, 카자마 진에게 패배하고 홋카이도에 버려지게 됩니다.

훗카이도의 허허벌판을 방황하던 도중, 미시마 재벌의 군대인 철권중을 만나게 됩니다. 살아돌아온 헤이아치가 쿠마를 다시 맞이하고자 철권중을 보냈다는 것이죠. 그러면서 쿠마 또한 헤이아치를 지키기 위해 철권중에 가입, 철권 7에 등장하게 됩니다.

참고로 철권 1, 2에 나오는 쿠마와 철권 3 이후에 나오는 쿠마는 다른 쿠마입니다. 철권 1, 2에 나오는 쿠마가 아빠고, 철권 3 이후에는 아들이 나오는 것인데요. 가뜩이나 콩가루 집안인 미시마 집안에서, 어떤 아들보다도 헤이아치에게 효도하는 동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판다 – 샤오유의 친구, 보디가드, 그리고 운송수단

tekken7

쿠마를 조이패드 킥 버튼으로 선택하면 고를 수 있는, 쿠마의 다른 복장 버전인 판다. 하지만 캐릭터 성이 존재하기에 단순히 다른 복장 버전으로 볼 수 없는 캐릭터입니다. 철권 3 부터 등장한 판다는 암컷으로, 샤오유의 친구이자 보디가드, 심지어 자가용 같은 역할을 담당하는 캐릭터입니다.

철권에 등장하게 된 이유도 친구인 샤오유를 지키기 위해서이며, 이번 철권 7에서는 무턱대고 카자마 진을 찾겠다며 집을 나간 샤오유를 찾기 위해 철권 7에 참여하게 됩니다.

늘 쿠마의 구애를 받고 있으며, 그 구애를 늘 거절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쿠마의 다른 복장 버전이긴 해서, 격투 기술은 쿠마처럼 헤이아치의 격투술을 사용합니다.

 

한 때 쌍곰조합으로 이름을 날렸던 쿠마와 판다. 이번에도 강력한 모습으로 등장할지 궁금합니다! 쿠마와 판다는 오락실 용 (아케이드 용)과 가정용 (게임기 용) 둘다 추가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