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구글 트렌드라는 사이트를 통해 인기 검색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어는 사람들이 집중하는 이슈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인데요. 이번 주, 대한민국은 어떤 검색어에 관심을 가졌는지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11월 21일(월) – 손연재
최순실의 영향력이 체육계까지 집어삼켰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체조선수인 손연재 선수가 구글 인기검색어 1위를 차지했었습니다. 손연재 선수가 사실상 최순실 게이트 인사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혜택을 받았다는 루머가 돌았기 때문인데요. 현재 손연재 선수의 소속사인 갤럭시아SM은 이 루머에 대해 근거 없는 사실이라며 전면 반박했습니다.
11월 22일(화) – 일본지진
일본 후쿠시마에서 지진이 발생하면서 22일의 인기검색어가 되었습니다. 후쿠시마는 2011년에도 지진이 발생하여 원자력 발전소 방사능 유출 등 심각한 재해가 일어났던 지역인데요. 이번에 또 지진이 발생하면서 또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닌지 많은 사람들이 걱정했었습니다.
11월 23일(수) – 비아그라
수요일의 인기검색어 1위는 비아그라였습니다. 청와대가 예산을 사용하여 비아그라를 구입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많은 국민들의 분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청와대는 고산병 때문에 샀다고 증언했지만, 실제 고산병이 발생할 수 있는 지역 순방도 없었고, 애초에 더 저렴하고 효과 좋은 고산병 약이 있음에도 비아그라를 구입한 것임이 밝혀지면서 국민들이 더 분노하게 만들었습니다.
11월 24일(목) – 소율
한국 아이돌 그룹의 역사를 쓴 H.O.T.의 멤버 문희준과 결혼하는 크레용팝 멤버 소율이 목요일 인기검색어 1위를 차지했었네요.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결혼소식이라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새로운 시작, 두 분에게 큰 축복이 있길 희망합니다.
11월 25일(금) – 아마존
오늘의 인기검색어는 아마존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한국 네티즌들의 시선도 미국 인터넷 쇼핑 사이트인 아마존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서 다들 득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