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천호식품이 핫하다. 천호식품 회장이 박근혜 대통령 옹호 발언을 하였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브랜드의 제품이라, 어떤 제품이 있는지 궁금해서 천호식품 몰에 들어가 보았다. 총 158개의 제품을 쇼핑몰에서 판매중인데, 거의 대부분 본적 없는 제품들이었다. 천호식품이 판매하는 제품은 먹는 사람만 먹는 것으로 보인다.

그 중에서 자신들이 판매량으로 베스트라고 말하는 베스트 상품 코너가 있었다. 혹여나 굳이 천호식품까지 들어가서 확인하고 싶지는 않은 분들을 위해, 어떤 제품들이 천호식품에서 잘 나가는 제품들인지 직접 캡쳐해 보았다.

%ec%b2%9c%ed%98%b8%ec%8b%9d%ed%92%88-%ec%87%bc%ed%95%91%eb%aa%b0-3

위의 제품들이 잘 팔리는 제품이라고 한다. 개인적으로도 몇몇 제품들은 주변에서 본 적 있는 듯 하다. 아마 위의 제품들의 매출이 천호식품에겐 중요한 매출인 것으로 추측된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천호식품을 응원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의 베스트 상품을 열심히 연말선물로 뿌리시면 될 것이다. 물론 가격이 만만찮아서 왠만큼 돈이 없으시면 뿌리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번 사건을 통해 천호식품에 대해 실망하고 분노한 분들이라면, 위의 상품들이 잘 팔리지 않도록 하시는 것도 의사표현의 한 방법이 될 것이다. 박근혜 옹호 발언 이후 천호식품에 대한 불매운동의 불길이 거세다고 한다. 참고하시길 바란다.